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사용

다중PC환경. 키보드와 마우스를 공유 - Input Director v1.2.2 (1st February 2010)


제작자 홈페이지 : http://www.inputdirector.com/



데스크탑 컴퓨터와, 노트북을 동시에 활용한다거나, PC를 2대이상 함께 쓰시는분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 입니다.
로컬PC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보조컴퓨터를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런류의 프로그램중에는 시너지 (http://synergy-foss.org/) 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시너지의 강력한 장점은, 여러 OS를 지원해주기때문에
샘플이미지처럼, 가운데 윈도우PC에서 좌측의 리눅스 PC와 우측의 맥 PC까지 제어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특징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너지는 기본적으로 한글입력을 지원하지 않아. 별도로 한글입력패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수정이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한글입력패치를 한뒤로 문제인지 확실하지 않지만) 한쪽 PC에 스크롤락이 걸려있고
다른 한쪽 PC에 스크롤락이 해제되어있는 상태에서는 마우스가 반대편 PC로 넘어오지 못하는 일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윈도우계열에서만 쓰신다면 시너지보다
한글입력에 전혀 지장이 없고, 클립보드까지 공유되는 InputDirector를 추천드립니다.




Input Director 사용방법.
 샘플 보조PC의 IP: 192.168.10.103
 샘플 메인서버PC의 IP : 192.168.10.151


1. 보조 PC의 설정 : (키보드와 마우스를 안쓰고 싶은 PC)

 1-1. Slave 활성화


 

먼저 Manin 탭에서 Enable as Slave 버튼을 눌러서 활성화를 눌러줍니다.
활성화가 된 뒤에, 해제하고싶을때는 Disable Input Director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1-2. Slave 환경설정


[Slave Configuration] 탭으로 이동한뒤, 그림에는 가려졌지만

Allow only the computers listed below to take contorl 항목에
[Add] 버튼을 눌러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쓰실 PC의 IP를 입력합니다.


1-3. Master PC 방화벽 해제
 1-2 에서 Master PC의 IP를 지정했을때,  마스터 컴퓨터에서는 네트워크침입 알람이 뜨면 허용해 주셔야 합니다.




2. 로컬 PC의 설정 (키보드와 마우스가 있는 PC)

 2-1. Master 활성화



 

 Main 탭에서 Enable as Master 버튼을 눌러서 Master를 활성화 해줍니다.




 2-2. Mater 환경설정


 Master Configuration탭의

① 하단 Slave Systems: 항목에 [Add] 버튼을 눌러줍니다.




② Hostname에 Slave PC의 IP를 입력해줍니다.


 2-3. Slave PC 방화벽 해제


 Master PC에서도 마찬가지로, Slave PC에 접속할때 Slave PC에 방화벽이 허용/차단을 물으면 허용을 해줍니다.




 2-4. 모니터 위치 결정


 

Master Configuration탭의 systems monitors 항목에서 슬라브PC IP를 드래그해서 원하는 위치에 배정을 해줍니다.




 2-5. 세부설정


Global Preferences 탭의 항목은 필요한경우 마스터PC와 슬라브PC 각각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① 윈도우가 부팅했을때 (On start 항목) 자동으로
 마스터를 활성화 할것인지, 슬라이브를 활성화 할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폴트값은 모두 해제입니다.



② 마우스커서가 PC를 옮길때마다 물결모양으로 현재 위치를 알려주는데
 개인적으로 눈에 거슬리더라구요.
 디폴트값으로 설정되어있는 Cursor "Water Ripple" effect 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